칼럼

하나님이 쓰시는 감정 - 기쁨

by 선운교회 posted Sep 0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에게 에덴동산을 주셨습니다. 에덴의 의미는 기쁨입니다. 마귀는 에덴에서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유혹하여 먹게 합니다. 여기서 죄를 짓게 됩니다. 그들은 에덴동산에게 쫓겨납니다. 마귀는 이렇게 아담과 하와가 누려야 하는 에덴의 축복을 누리지 못하게 합니다. 하나님 주신 기쁨을 빼앗아 갑니다.

 

예수님이 행하신 첫 번째 이적이 가나 혼인 잔치입니다. 여기서 포도주가 떨어졌을 때 예수님은 포도주를 만드는 이적을 행하십니다. 성경은 이 사건을 표적으로 기록합니다. 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의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2:1-11) 헬라어 원어는 세메이온입니다. ‘신호등’, ‘표지판이라는 뜻입니다. “첫 표적아르켄 톤 세메이온이라고 합니다. 아르켄은 근원적인, 일차적인, 본질적인의 의미입니다.

 

예수님이 가나 혼인잔치에서 행하신 사역은 본질적인 메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주가 가진 의미도 기쁨입니다. 바울은 말합니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4:4)

 

 바울은 에베소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 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4:26-27)

분을 내면 마귀가 틈탄다고 합니다. 마귀는 분노 감정에 들어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분노는 마귀가 사용하는 감정이고 기쁨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감정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기쁨의 감정을 소멸하곤 합니다. 그러다가 분노 감정이 우리를 지배할 때 마귀가 들어옵니다승리하려면 기쁨의 감정을 회복해야 합니다성령 충만하면 기뻐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 나라 동역자로 사용하십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5:16-22)


                                                                                                                                                서헌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