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레스트는 8,848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지금은 베이스 캠프가 있어서 1년에 수백 명이 정상에 오릅니다. 하지만 인간이 에베레스트 정상에 최초로 오른 사람은 에드먼드 힐러리입니다. 그는 1953년 5월 29일에 에베레스트를 정복합니다.
그 이전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에베레스트를 정복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에드먼드 힐러리도 그 중 한명이었습니다.
에드먼드 힐러리는 1940년대 초에 이 산에 오르기 위해 친구와 함께 도전합니다. 하지만 기상악화로 정상에 오르지 못하고 내려옵니다. 이때 함께 등정한 청년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사람이 에베레스트에 오르는 것은 불가능해요.” 하지만 에드먼드 힐러리는 실패 이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에베레스트여, 너는 자라지 못한다. 그러나 나는 자랄 것이다. 나의 힘도 능력도 자랄 것이다. 그래서 다시 돌아오겠다.“
그는 1953년에 다시 에베레스트 등반을 하고 자신이 말한 대로 1953년 5월 29일에 정상에 오릅니다.
2023년 5월 19일에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른 특별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영국의 ‘마가르’입니다. 그는 군인으로 아프가니스탄 전선에서 두 다리를 잃었습니다. 그는 장애인으로 에베레스트를 정복힌 최초의 사람입니다. 그가 정상에 오를 때 품은 비전이 있습니다. "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겠다."
인생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길과 에너지가 달라집니다.
자신을 약하게 만드는 것도 생각이고 자신을 강하게 만드는 것도 생각입니다. 삶이 건강해지려면 생각을 잘 관리해야 하고 이때 중요한 것은 연결입니다.베드로는 생각이 하나님과 연결되면서 신앙 고백을 하고 교회를 세우는 반석이 됩니다. 하지만 사탄과 연결되면서 그는 십자가의 삶을 막고 인생을 넘어뜨립니다.
인생은 어떤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누구와 연결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생각을 하나님과 연결하고 말씀을 기준으로 할 때 그 생각은 나를 지켜줍니다. 우리는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아닐 수 있습니다. 그 상황에서 그가 품은 그 생각에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를 이기는 삶으로 인도하는 것도, 넘어뜨리는 것도 그때 품은 생각입니다.
관련 말씀
생각에서 만나는 반석의 믿음 https://youtu.be/dSTT2xwx0jY
- 서헌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