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모든 상황에서 함께 하시는 하나님

by 서헌주목사 posted Dec 2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31217일 차유진 박사는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학생 대표로 연설을 합니다. 여기서 그는 자신이 걸어온 삶의 여정을 소개합니다.

  그는 중학생 때 인기 드라마 카이스트를 보았습니다. 여기에 학생 민재가 등장하는데 그는 고등학교에서 뛰어난 학생이었지만 수재들이 모인 카이스트에 입학하고 자존감은 무너지고 꿈과 열정을 잃어갑니다. 그는 방황하면서 학업을 포기하려고 할 때 교수님은 민재 학생에게 말합니다. 머리가 나쁘면 열정이라도 있어야 한다.”  당시 중학생 차유진은 머리가 나쁘면 열정이라도 있어야 한다.”는 말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서 후에 카이스트에 입학합니다.

 

  카이스트에서 입학을 했지만 공부가 어렵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대학원 진학에도 실패합니다. 그는 진로를 바꿔 의학전문 대학원에 진학하고 의사가 됩니다. 그리고 첫 환자인 어린 소녀 민지를 만납니다. 민지는 다리에 생긴 골육종으로 한쪽 다리를 절단하고 폐에 암이 전이 되면서 대수술을 합니다. 하지만 소녀 민지는 암을 극복하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그때 차유진 박사는 울면서 이런 질문을 합니다. “왜 현대의학이 민지를 살리지 못하지...”   여기서 그는 현대의학의 기초는 결국 과학기술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는 다시 카이스트에 진학하고 과학기술을 공부하면서 후에 종양학과 전무의가 됩니다. 그는 졸업식 연설에서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말합니다.  의미가 있는 많은 실패는 적당한 성공보다도 훨씬 중요한 자산입니다.”

 

  우리 삶에는 수많은 실수와 실패, 아픔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그 경험이 주는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함께 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입니다.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할 때 우리는 모든 경험에서  주님 주시는 의미와 가치를 만납니다


 짱구는 못말려에서 아빠는 짱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꿈은 도망가지 않아. 도망가는 것은 언제나 자신이야” 이 말은 이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상황 속에서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이 없는 것 같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경험할지라도 하나님은 나를 떠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떠나는 것은 우리 자신입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 혼자가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할 때 하나님은 내가 경험하는 두려움은을용기로 바꿔주십니다.  모든 상황에서 함께 하시는 하나님“ 을 기억하고 내 삶의 의미와 가치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말씀

함께 하시는 하나님 https://youtu.be/5aKEHsqek0g

                                                                                                                                                                                     - 서헌주 목사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