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은 예수의 십자가를 이렇게 말합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구원받는 이에게 십자가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그럼 하나님 주시는 능력이 무엇일까요? 십자가에는 크게 두 가지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 죄를 사하는 구원의 능력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나의 죄를 사하시고 구원하셨다는 것을 믿으면 우리는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고백하는 보편적인 믿음입니다.
다른 하나는 지성소에 나아가는 예배의 능력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행한 일이 있습니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마 27:51)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니라."(막 15:38)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눅 23:45)
히브리서 기자는 이 사건을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히 10:19-20)
지성소는 하나님을 만나는 곳이고, 말씀을 듣는 자리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곳입니다.
이 시대 우리가 회복해야 하는 것은 지성소로 나아가는 예배입니다. 예수 보혈을 의지해 마당 뜰에 머무르는 신앙에서 성소에 들어가는 신앙으로... 그리고 지성소로 나아가 하나님 임재를 경험하는 그런 예배자가 회복 되었으면 합니다.
- 서헌주 목사
관련 말씀
십자가의 능력 – 지성소 예배 https://youtu.be/L83PAC5_hlk